수완뉴스, “명분 없는 전쟁”에 대한 공식 입장 발표

in

/

명분 없는 전쟁에 대한 보도 원칙 제정 ▲ 사실 기반 보도 ▲ 피해자 중심 보도 ▲ 국제법과 인권 강조 ▲ 전쟁 조장 보도 지양
명분 없는 전쟁 관련 보도 과정에서 실천 ▲ 국제법 및 인권 전문가 의견 반영 ▲ 공정한 입장 전달 ▲ 심층 분석과 해설 제공

수완뉴스(대표:김동주)는 “명분 없는 전쟁”에 대한 명확한 정의와 보도 원칙, 그리고 회사의 입장을 바탕으로 한 보도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김동주 대표는 국제사회에서 전쟁은 언제나 인류의 평화와 안전을 위협하는 중요한 문제로 다뤄야 한다고 강조했다.

명분 없는 전쟁이란?

수완뉴스는 명분 없는 전쟁에 대해, 국제법적 정당성이나 공익적 목적 없이 특정 국가 또는 집단의 이익을 위해 수행되는 무력 충돌을 의미한다고 정의했다. 이는 전쟁의 목적과 배경이 국제사회의 합의된 규범과 기준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해당되며, 민간인의 희생을 강요하거나 국제 질서를 훼손하는 행위로 간주된다.

명분 없는 전쟁에 대한 보도 원칙

수완뉴스는 명분 없는 전쟁 보도 시 원칙에 대하여 ▲ 사실 기반 보도: 전쟁에 대한 객관적 신뢰 가능 정보 제공 ▲ 피해자 중심 보도: 전쟁 피해자, 특히 민간인의 목소리와 관점 중심 주의 ▲ 국제법과 인권 보호 강조: 국제법 및 인권 보호 중요성 부각하는 심층 보도 ▲ 전쟁 조장 보도 지양: 전쟁을 부추기거나 정당화하는 보도는 철저히 배제 원칙을 제시했다.

수완뉴스의 공식 입장

수완뉴스는 평화와 인권을 최우선 가치로 삼으며, “명분 없는 전쟁”에 대해 비판적인 시각을 견지했다. 이는 언론사로서 국제사회의 평화와 정의를 수호하는 책무를 다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보도 과정에서의 실천

수완뉴스는 명분 없는 전쟁 관련 보도에서 ▲ 전문가 의견 반영:국제법 및 인권 전문가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보도에 포함함 ▲ 공정한 입장 전달: 분쟁 당사국의 입장을 균형 있게 전달하되, 폭력과 전쟁을 정당화하지 않는다 ▲ 심층 분석과 해설 제공: 독자의 이해를 돕는 분석과 해설 제공한다.

수완뉴스 관계자는 독자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명분 없는 전쟁”에 대한 회사의 입장을 전달하며, 독자들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소통 채널을 마련할 예정이다.

해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정하고 책임 있는 보도로 국제 사회의 평화와 정의를 지키는 데 기여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About the author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