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관계사

수완뉴스는 새로운 언론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한국 최대의 언론 네트워크를 가진 기업으로서 성장하기 위해 아래 기업들과 협력관계를 구축, 성장하고 있습니다.

스윕포커스

2018년 11월 전국 고교 시사 동아리 네트워크를 목표로 설립하여, 청소년의 사회적 성장, 정치적 성장을 언론의 역할에서 지원하고, 학술 부문의 발전을 도모합니다. 세대간 교류 통해 청소년과 사회간의 간격을 좁히고 친밀도를 높이는데 기여하는 매체입니다. 당사는 스윕포커스를 2019년에 인수하여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청소년단체 "유니엄"

청소년을 뜻하는 ‘Youth’ + 라틴어로 꿈을 뜻하는 ‘Somnium’의 합성어인 유니엄은 청소년의 사회참여를 적극 권장하며, 국정, 국회, 언론, 학술 등 모든 분야에서 청소년의 참여를 활성화를 위해 설리된 단체로서 유니엄의 모든 행사는 청소년의 직접 만들고 청소년간 전문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현재 유니엄은 청소년매체 청라온과 청소년과학학술대회, 학술지 운영을 계획하고 있고 당사와는 전략적 제휴 관계를 갖고 있습니다.

청소년단체 '나들'

시.청각 장애인들을 위한 온라인 미디어 이용 보조도구 제작 및 미디어 소외계층의 이용 편의를 위해 2021년 당사가 설립한 청소년단체로, 올 하반기에 "기사 음성 재능기부 활동"을 추진.예정에 있습니다. 단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카페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