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뉴스는 2015년 2월에 설립된 기업으로 누구보다 앞선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있는 디지털 콘텐츠 전문 기업을 지향하고 있어요. 우리는 2015년 3월 정치·경제·문화·교육·과학기술·스포츠·연예 등 사회 모든 분야에 걸쳐 청소년과 청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신문을 창간하기도 했어요.
청소년과 청년들이 가진 젊은 DNA을 통해 우리는 꿈을 키우고, 생동감 있는 색깔을 더해가고 있습니다. 이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목표를 달성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각자의 가치를 발견하고 이를 극대화할 수 있는 역량을 통해 더 많은 기회를 창출해 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중한 기회는 아이디어가 현실화되는 사실을 직접 경험함으로 남들과 차별화되는 경험과 역량을 쌓아 나가며 인생의 여러 측면에서 성장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청소년과 청년과 관련된 정치적, 사회적 문제는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아요. 예를 들면, 기성 세대 간 불평등 문제, MZ 용어 문제, 정치적 양극화, OECD를 통틀어 높은 청소년의 자살률과 행복도 최하위, 수도권 인구 집중화 현상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당면 과제 해결을 위해, 우리는 청소년과 청년의 시각에서 이들의 삶을 조명하고, 공동체에 문제 해결을 촉구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